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성병에 대해서 말씀드리려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나탈리움 성병 역시 남성과 여성 둘에게 치명적이기때문에 꼭 알아두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이성병에 대해서 낱낱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질환은 박테리아의 일종입니다. 이는 독립적으로 생존할수있는 가장 작은 박테리아이며 지금까지 발견되 것 중 두번째로 작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성병은 현미경으로 확인이 불가능 하기때문에 STD, PCR을 통해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은 2015년 국제 역학 학술지에서 입증되었으며 성병으로 분류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임질과 클라미디아, 유레아리티쿰 등과 같이 성매개 감염병 중 하나로 여겨지며 비뇨생식기의 점막에 존재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원칙적으로 성관계를 한후에는 파트너와 함께 검사를 진행하고 함께 치료를 받으셔야 재발하지 않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증상
여성의 경우 질분비물의 양이 많아지거나 냉증상이 물처럼 흐르고 미열이 있으며 소변을 볼때 따끔 거리거나 출혈이 섞여 나온다면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무엇보다 이는 질염이기전에 성병이기때문에 무엇보다 자신에게서 균이 발생했다면 파트너도 함께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증상은 잠복기가 긴편이지만 사람마다 다르게 짧게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은 아랫배통증과 허리통증 혹은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출혈이 섞인소변을 보기도하며 열이 나고 가려움이 나타나고 냄새가 나서 불쾌감을 줄수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방치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질환을 방치하게 되는경우 균이 계속해서 증식되어지면서 방광과 골반 혹은 자궁경부까지 타고 올라가게되어 염증을 발생시키고 자신과 성관계를 맺은 사람에게도 전염을시키게 되어 요도염을 발생시킬수 있씁니다.
이는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방치하게 된다면 재발율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위험한 합병증이 나타나기때문에 꼭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이균이 발생하게 되는것인지 그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원인 및 합병증, 임신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원인은 생리전에도 호르몬에 의해 질염이 나타날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잠을 제대로 못자고 급속도로 다이어트를 하거나 급속도로 살이 쪘을때에도 감염이 될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성병은 성관계를 통해서 전파되고 남자와 여자에게 요도염을 일으킵니다.
남자의 경우 부고환염이나 전립선염을 보이고 여자에게는 질염과 방광염, 골반염, 자궁경부염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현재 이러한 감염이 있을때에는 HIV같은 다른 성병균에 더 걸릴 가능성이 있으니 꼭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질환은 키스를 통해서도 감염이 가능하며 생식기와 생식기 접촉뿐만아니라 구강과 생식기의 감염도 가능합니다. 현재 골반염과 요도염이 있다면 더 쉽게 전파될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을 한 경우라면 유산을 할수도 있기때문에 정말 위험합니다.
임신을 하신 경우에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질환에 감염이 되셨다면 바로 검사를 하여 치료를 진행해 아이의 생명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아이한테도 전염이 된다라는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떻게 치료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치료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치료는 독시사이클린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아지스로마이신 단회요법과 혹은 독시사이클린 1주일 경구복용요법을 통해서 쉽게 잘 치료가되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합병증이 나타나기전에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해서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성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분들이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검사를 받고 치료받기 꺼려지신다고 하더라도 합병증으로 인해서 꼭 치료를 하셔야 한다는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