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오스굿 슐라터병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질환을 많은 분들이 키가 크려나보다 라고 오해하여 그냥 방치하고 두시는데요. 아이가 무릎이 아프다라고 말하거나 무릎이 툭 튀어나와있다면 꼭 한번 오스굿 슐라터병 질환을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성장통 아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성장통 아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오스굿 슐라터병 질환은 무릎의 바로 아래에 있는 정강뼈 위쪽의 앞부분이 툭튀어나와있으며 누르면 아프고 운동이나 활동을 한후에도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질환은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중학교 저학년에 흔하게 나타나며 활동량이 많은 남자아이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질환은 신체활동량과 비례하며 무릎 양쪽이나 혹은 한쪽에 발생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무릎이 아파서 끙끙매는데도 불구하고 다들 키크는 과정이라고 생각해 이를 방치하고 있으신데요. 그렇게되면 아이들이 자라는데에 있어 뼈가 제위치로 돌아가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성장통 아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성장통 아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원인 및 증상

오스굿 슐라터병 원인은 넓적다리의 앞쪽 근육이 붙는 자리로 무릎을 펴게하는 아주 큰 힘이 작용하게 되는데요. 점점 성장하게 되면서 사춘기에 접어들어 몸집도 커지고 근육도 강해지게 되지만 뼈가 성장한만큼 튼튼해지지 않아 불균형으로 발생되어지게 됩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질환이 생기게 되면 슬개건이 당겨지게 되면서 반복적인 자극이 주어지게 되며 무릎 바로 아래에 있는 종아리뼈 위쪽 앞이 툭 튀어나오면서 활동을 하면 할수록 통증이 나타나 잘움직이지 않으려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성장통 아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성장통 아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치료 및 합병증

오스굿 슐라터병 치료는 통증을 일으킬때 운동을 하지 않으면 대부분 사라지게되지만 오스굿 슐라터병 통증이 아주 심할때에는 진통제를 먹거나 일시적으로 보조기 등을 사용하여 무릎을 보호하게되면 증상이 사라지는데 있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질환은 뼈조각이 떨어져 나온채로 있다가 성인이 되어지면서 격하게 운동을 하게되면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드물게 나타게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만약 이러한 통증이 활동에 지장을 주게되면 오스굿 슐라터병 수술을 통해서 뼈조각을 제거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수개월에서 수년동안 지속된후에 사라지게 되지만 튀어나온 뼈는 그대로 남아있어 심하면 딱딱한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안기가 힘듭니다. 이렇게해서 오스굿 슐라터병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스굿 슐라터병 오해하지마시고 바로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스굿 슐라터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