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모공각화증 질환에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모공각화증 질환은 팔, 다리 그리고 다리에 많이나타나기때문에 신경쓰지 않을래야 그럴수가 없습니다. 현재 이질환을 앓고있으신 분들의 경우 현재 이러한것들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찾아보시는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그러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모공 각화증

모공 각화증 질환은 앞서 말했듯이 팔과 다리 그리고 등의 바깥쪽부분에 모공을 따라서 닭살처럼 작은 돌기를 보이는 피부질환입니다. 모공 각화증 질환은 유전성 질환이며 모낭에 박혀있는 각질 마개로 인해서 모공주위가 붉게나타나거나 갈색으로 보이기때문에 미관상 문제를 발생시킨답니다.

 

 

모낭에 박혀있는 각질로 인해서 피부가 마치 닭의 털을 뽑는 피부처럼 보이기때문에 닭살이라고도 불리우고있으며 이 피부질환은 피부가 건조하거나 아토피성을 가지고있을때 흔하게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러면 왜 그런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모공 각화증 원인

모공 각화증 원인 도대체 무엇때문일까요? 모공각화증 원인 자체를 살펴보면 각질형성이 지나치게 많이 일어난다라는 것을 확인해보실수있으실겁니다. 모공 각화증 원인 질환은 대부분 염색체에 우성 유전하는 유전성 피부질환으로 보고있습니다.

 

 

모공 각화증 원인 케라틴이 과도하게 만들어지게되면 각질마개를 형성하여 각질마개가 털의 구멍을 막게되면서 닭살처럼 올라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케라틴은 피부를 보호하는 단백질중 하나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증상은 어떨까요?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모공 각화증 증상

모공 각화증 증상을 보면 주로 팔과 허벅지, 어깨 등 바깥쪽에 있는 모공을 따라서 회색이나 혹은 갈색의 닭살같은 부분이보이게됩니다. 이는 각질마개가 모낭의 입구에 박혀있는것을 확인할수있으며 가렵거나 통증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단 심각한 경우 눈에 확연히 보이기때문에 자신의 외관상 보기싫거나 신경에 거슬려 예민해질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이는 치료를 진행할수 있는걸까요? 나을수있는 것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모공 각화증 질환을 없애고 싶으신 분들은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모공 각화증 치료

모공 각화증 질환은 증상만으로도 충분히 진단이 가능하지만 다른 질환들과 구분을 하기위해서 피부조직 검사를 진행해야 한답니다. 피부조직검사의 경우 모공 각화증 질환이 생긴 병변을 국소에 마취를하고 일부를 떼어낸후 병리 조직을 검사하는 것입니다.

 

 

모공 각화증 치료는 각질 용해제와 비타민A연고를 바르면 없어지는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모공속에 박혀있는 각질을 제거해주는 박피 치료를 받거나 레이저 치료를 받아서 모공 각화증 질환을 없애셔도 된답니다. 모공 각화증 증상은 보통적으로 2세 전후로 처음 발생하지만 20세가 될때까지 돌가의 수가 늘어나다가 성인이 되면서 없어집니다.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모공 각화증 예방법

모공 각화증 질환은 유전이기때문에 예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 해주면 좋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보호해주고 뜨거운 물 대신에 따뜻한 물로 짧은 시간안에 샤워를 하게되면 모공 각화증 악화되는 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게되면 모공 각화증 질환이 더 심해지기때문에 샤워를 할때 자주 때를 밀지말고 샤워후에 보습제를 충분하게 발라 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간의 습도를 피부가 촉촉함을 유지할수있는 수준으로 유지해주면 도움이 된답니다. 그러면 모공 각화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