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근막동통 증후군 질환에 살펴보려고 합니다. 근막동통 증후군 질환의 경우 두피보다는 어깨와 목의 통증이 흔하게 발생하기때문에 일상생활하는데 있어 지장을 줄수 있기때문에 되도록이면 나아질때까지 냅두지 마시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막동통 증후군 총정리 근막동통 증후군 총정리

 

근막동통 증후군

근막동통 증후군 질환을 앓고있는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 목이 뻐근하면서 뒤통수가 당긴다라는 표현을 합니다. 이는 목의 통증을 나타내는 흔한 원인이며 활동성 유발점에 의해서 통증과 자율신경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근막동통 증후군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서 정확한 규명없이 하나의 질환으로 오인되기도 하기에 논란이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근막동통 증후군 질환은 근육을 둘러싸고있는 얇은 막인 근막에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 이는 갑작스럽게 근육에 스트레스가 가해지게 되거나 근육이 과한상태로 긴장하게 되어지면서 조직이 손상되어지고 근육세포 안에 칼슘농도 조절에 문제가 나타나게 되면서 시작되어진답니다.

근막동통 증후군 총정리 근막동통 증후군 총정리

 

근육의 일부분이 지속적으로 수축되어지는 경우에 그 부위에 대사산물이 늘어나게 되면서 쌓이게되고 그 결과 주위의 혈관이 압박되어지게 되면서 혈류가 줄어들게 된답니다. 이는 유발점으로부터 척수로 들어가는 다양한 신경섬유가 자극이되어지게 되면서 연관 통증과 자율신경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연관통증이라는 것은 우리의 몸안에 있는 장기의 병적으로 변화가 일어나게 되었을때 그 부위에는 통증이 생기지 않고 장기와 떨어져있는 피부표면의 특정부위나 통증 혹은 감각 과민이 느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어떠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지 아래에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막동통 증후군 총정리 근막동통 증후군 총정리

 

근막동통 증후군 증상

근막동통 증후군 질환은 통증이 생긴 부위에 골격근에 있는 과민감성 부위이고 극심한 압통을 발생시키는 팽팽한 띠나 매듭처럼 만져지게 된다. 이를 만지면 통증이 나타나고 근육이 원래의 상태로 늘어나는것을 방해하여 근육이 약해지게 만들고 적당히 자극이 되어지면 국소적인 경련반응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한부위나 전신적으로 증상이 나타났을때에는 땀이 나며 털이 서는 자율신경 증상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근막동통 증후군 질환으로 인해서 두통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의 경우 뒤통수가 뻐근하고 지속적으로 당김이 나타난다라고 이야기하며 이는 정신적 스트레스나 바이러스감염 그리고 춥거나 습기찬 날씨 등에 심해질수 있습니다.

근막동통 증후군 총정리 근막동통 증후군 총정리

 

근막동통 증후군 치료

근막동통 증후군 치료는 상황에따라서 휴식과 마사지, 온열치료나 진통제를 통하여 통증을 줄여주고 중등도 문제의 경우에는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에 바늘을 삽입해 이를 파괴시킬수도 있습니다. 또한 통증유발점주사와 함께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을 병행하면서 점점 증상을 호전시킬수 있습니다.

 

 

근막동통 증후군 질환을 앓고있는 경우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에 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으려하는데 이때 가벼운 마사지와 온열치료를하고 휴식을 조금만 취하면 괜찮아지게 된답니다. 이렇게해서 근막동통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면 근막동통 증후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