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미란성 위염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미란성 위염 질환의 경우 위궤양으로 변할수있기때문에 매우 위험하다는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사회생활을 혹독하게 하기 때문에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직장생활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러다보니 밥을 먹더라도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속이 아픈데도 불구하고 그냥 스트레스성으로 그런거겠지 하고 방치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잦은 회식자리로 인해서 다음날 속이 아픈데도 술때문에 그런거라고 생각하고 별거 아니라고 느끼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절대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방치하면 안된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미란성 위염 음식&총정리

 

미란성 위염

미란성 위염 질환은 갑자기 찾아오는 급성과 서서히 시작해서 찾아오는 만성으로 분류되어 진다고 볼수있습니다. 만약 급성으로 찾아오게 되는 경우에는 출혈이 함께 될수 있기때문에 알아두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미란성 위염 질환이라는 것은 위에 있는 점막들이 염증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점점 상처가 계속되어 지게되어 헐어있어 너덜너덜 해진 상황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이러한 말들이 너무 생소하게 느껴지고 낯설으시겠지만 위의 말처럼 나의 몸속에있는 것이 너덜너덜 되어버린 것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이러한 용어가 붙게 된것은 위벽의 상처가 아직 깊게 파이지 않은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반면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급성은 출혈과 함께 찾아올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만약 출혈과 함께 찾아오게 된 상태라면 위벽이 살짝 헐거워져 벗겨졌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미란성 위염 질환의 원인을 따져보았을때 모든 질환들이 비슷하듯이 이 역시 한가지 뿐만이 아닌 여러가지들이 작용해서 나타나게 된것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흔한것을 손꼽아보자면 수시로 맵고 짠 음식을 섭취를하거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에 감염이 되었을때 그리고 과음을 자주하거나 흡연양이 많고 고혈압이 있는 경우 등을 들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시대에 접어들기 시작하게 되면서 과도한 업무와 회식들로 인해서 과로와 스트레스가 미란성 위염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흔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생각지도 못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위산이 분비가되는것이 증가하게 되어 위에 있는 점막들이 손상이 되기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원인 말고도 스트레스로인해서 두통이 찾아와 약물을 자주 섭취하게 될때에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미란성 위염 음식&총정리

 

미란성 위염 증상

미란성 위염 증상이 궁금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지금의 글을 봐주시면 된답니다. 이는 현재 많은분들이 겪고 있는 것이기때문에 만약 글쓴이가 말하는 증상을 겪고 계시다면 방치한 상태로 두지마시고 꼭 검사를 통해서 어떠한 상태인지 알아보시고 전문의 선생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실행에 옮기시기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이질환이 찾아오게 되면 속이 더부룩한것 같으면서도 속이 쓰림이 나타나게 되며 속에서 불나는것처럼 뜨거운 느낌이들고 꼭 타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수도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먹고 난후에 명치가 있는 부분이 불편하고 계속 신경에 거슬리게되고 힘들며 속이 울렁거리면서도 배쪽이 가득찬 느낌을 받게 되며 잦은 트름이 나올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무언가 먹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지 않고 식욕이 줄어들며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되고 점점 살이빠지게 되면서 허리통증까지 나타날수있습니다. 그리고 날씨가 쌀쌀해지거나 추운 상태가되면 무엇을 먹더라도 소화가 아예되지 않으며 속이 답답하고 음식물이 거꾸로 올라오는듯한 느낌을 받게되지만 이는 체질에따라서 미란성 위염 질환을 겪고있는데도 불구하고 둔감해서 증상을 느끼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 위가 아프게되면 꼭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위가 다시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오게 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꾸준히 관리도 해줘야 하며 되도록이면 위가 편안해 질수 있도록 도와주셔야 합니다. 많은분들이 뭐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겠지 괜찮아질거야 라고 생각해서 아예 신경도 안쓰고 지나가시게 되는데 만약 그러한 상태가 지속되어진다면 위궤양으로 전환이 될수 있습니다.

미란성 위염 음식&총정리

 

미란성 위염 예방방법

미란성 위염 질환인지도 모른체 지내게 되면 점막에 염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 출혈이 생기게 되면서 위궤양이 되어지게되는데 만약 위궤양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문제는 훨씬더 심각해지게 된답니다. 그러니 꼭 속이 아프시거나 위에 문제가 있는듯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바로바로 진단을 해서 약물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이질환을 예방하기위해서 미란성 위염 음식 습관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미란성 위염 음식 습관의 경우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때문에 꼭 개선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제일 먼저 바꾸셔야 하는것은 맵고 짠것을 즐겨드셨을텐데 맵고 짠 것의 경우 위에 상당한 무리를 주기때문에 피하는것이좋으며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는 죽과 같은 것들을 한동안은 챙겨드셔야 합니다.

 

미란성 위염 음식 외에도 지켜야 할것은 바로 너무 배가 부를때까지 먹을것을 섭취하지마시고 배가 부르기 전까지만 딱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하며 불규칙한 식사생활을 규칙적으로 바꿔주어 위의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주며 꼭꼭 여러번 씹고 천천히 섭취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질환의 제일 커다란 적은 스트레스이기때문에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서 항상 해소시켜주시는것이 꼭 필요합니다.

 

아직까지는 위에 별반 무리가 없다고 생각하실수는 있지만 정기적으로 꾸준하게 1년에 3차례 정도는 검사를 받으셔서 위의 상태가 어떤지를 진단을 받으시고 만약 이 질환이 발생되어진다면 빨리 치료를해서 장출혈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고 위궤양으로 전환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건강한 생활을 하시며 가벼운 운동으로 긴장을 완화시켜 위를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것도 필요합니다.

미란성 위염 음식&총정리

 

글쓴이의 경험담

글쓴이 역시 미란성 위염 질환을 겪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상당히 많은 고생을했습니다. 우선적으로 가장 힘들었던것이 식습관을 고치는것이 였으며 늘 불규칙하게 생활했던 모든 패턴들을 바꾸려고하니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옳은 생활로 바뀌게 되면서 오히려 소화도 더 잘되고 소화가 안되서 속이 메스껍고 어지러운 증상이 사라졌으며 그로 인해서 두통이 없는 하루를 사는 행복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늘 스트레스로 인해서 신경을 곤두서고 살아야했던 1년전까지만해도 내 생활이 너무 불안정했고 제자신이 너무 불쌍하게 느껴졌으며 그로인해서 늘 과하게 음주를하게 되고 먹는것 역시 폭식과 과식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서 모든 일상들이 무너져내렸었는데 1년이 지난 지금의 생활은 너무나도 행복하고 신경을 곤두서면서 무언가를 계속해서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생각에 더 마음이 가벼워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스트레스 역시 사라지게 되었고 지금은 스트레스를 받는것들을 코인 노래방을가서 혼자 노래를 부르면서 풀거나 아니면 게임을 하면서 푸는 등 여러가지 취미생활을 만들었고 가끔 몸을 움직이고 싶을때에는 아빠와 함께 배드민턴을 치면서 몸의 땀도 쫙하고 빼주다보니 모든것들이 전부다 새롭게 보였습니다. 그렇게 저만의 방법을 찾아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다보니 모든 생활들이 바뀌었고 정상적인 삶을 살수 있게 되어 뭔가 뿌듯합니다.

 

여기에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여러분들 역시 스트레스를 없애주기 위한 취미생활을 만드시라는 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못하더라도 남한테 피해주는것이 아니면 운동을 하든 노래를 하든 다 하고싶은거 하시면서 스트레스를 푸시면 되는데 여기에서 음주로는 절대적으로 풀지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망가진 생활패턴 역시 새롭게 자신이 스스로 개척해 나가다보면 어느순간에 미란성 위염 질환이 사라지고 없을것입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으신 분들께도 이질환이 잘 생긴다고하니 자신의 위를 꼭 건강하게 잘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해서 미란성 위염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많은 도움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남의 생각보다는 자신의 건강들을 먼저 생각하시는 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남들의 보는 눈 신경쓰지 마시고 자신의 관념대로 살아가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